경제 투자 / / 2021. 8. 31. 00:06

삼성SDI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삼성SDI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배터리 제조 회사입니다. 2차전지, ESS 및 디스플레이 소재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자동차용 배터리를 제조하는 삼성SDI의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석유화학이 본업이었던 LG화학, SK이노베이션과 달리 처음부터 배터리를 생산해 왔던 회사입니다. 삼성SDI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SDI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삼성SDI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삼성SDI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전기차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삼성SDI의 주가는 엄청난 상승을 했습니다. 2015년 8월 최저가를 기준으로 하면 무려 10배나 상승했습니다. 시총은 50조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장기적으로 미래는 여전히 밝지만 주가는 이러한 기대감을 이미 상당부분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신규진입하기엔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SDI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SDI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업이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다만 이익은 2020년까지는 정체되고 있었는데 2021년 들어, 특히 2분기 들어 크게 증가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수익이 나오는 구간으로 진입하고 있다고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삼성SDI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SDI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은 매년 1천원으로 일정합니다. 얼마 안하는 것 같지만 순이익의 10% 이상을 배당하고 있는 중입니다. 막대한 투자가 필요한 산업 분야에서 순이익의 10%를 배당을 지급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다만 주가가 워낙 높아 시가배당률은 형편이 없으니 이 점은 인지를 해야 하겠습니다.

 

 

 

 

삼성SDI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 보았습니다. 경쟁사인 LG화학의 리콜,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사업부 분사 등으로 경쟁사들이 시끌시끌합니다. 이에 비해 삼성SDI는 순항하고 있습니다.

 

미래도 밝고 그룹차원의 대규모 투자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의 주가는 이러한 기대감을 반영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규진입에는 신중함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