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8. 28. 23:40

삼성전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삼성전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기는 전기전자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삼성그룹 계열의 부품생산기업입니다. 수동소자(MLCC,칩인덕터,칩저항), 카메라 및 통신모듈, 기판을 생산합니다.

 

 

 

 

해당산업 분야가 성장하면서 삼성전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도 긍정적으로 보여집니다.

 

삼성전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삼성전기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삼성전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7년 이후로 주가가 계단식으로 크게 상승해 왔습니다. 등락폭이 심하긴 하지만 2021년 초 전고점을 뚫으며 크게 주가가 올랐습니다.

 

향후 장기적으로 보면 여전히 전망이 밝긴 하지만 최근의 주가 상승폭이 너무 커서 한동안은 조정 및 횡보기간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삼성전기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전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1년 상반기 실적이 상당히 좋습니다. 이 추세대로라면 2021년 영업이익은 1조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전기가 판매하는 부품들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수요가 늘어날 것입니다. 전기부품,소재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계속 늘 것이라 장기적으로도 실적 전망이 좋아 보입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전기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전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이 계속해서 증가해 왔습니다. 실적이 탄탄하기 때문에 배당금이 줄어들 이유가 없습니다. 앞으로도 주당 배당금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다만 시가배당률이 매우 낮아서 수익측면에서는 큰 의미는 없습니다. 배당금을 기대하고 투자할만한 종목은 아닙니다.

 

 

 

 

삼성전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제품 포트폴리오가 탄탄하고 해당 산업분야가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만큼 미래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다만 최근의 주가 상승폭이 매우 커서 한동안 조정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중기, 단기적으로는 큰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