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명록

  • 익명 2022.07.03 13:36

    그런데 미국한테는 찍소리 못하고 만만하다고 생각하는 우리나라에게만 쪼잔한 무역보복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만,이미 늦었죠.
    → 미국한테 찍소리를 왜 하나요. 사드배치는 주권사항이라는 게 한국의 주장입니다. 사드배치가지고 내정간섭 하지 말라는 게 한국의 주장입니다. 사드배치는 한국의 주권이고 내정이라는데 미국한테 왜 찍소리를 하나요.

    중국이 한국을 만만하다고 생각하는 게 아니라 님이 중국이 한국을 만만하다고 생각한다고 생각하는 거겠죠. 그래야 스스로가 잘못한 행위는 외면하고 '중국이 우리를 만만하게 봤다'는 프레임으로 반중선동이 가능하니까요. 오히려 중국을 만만하다고 생각하는 건 님으로 보입니다. 미국에게 당하는 보복은 감히 쪼잔하다고 생각못하면서 중국에 보복당하면 쪼잔하다고 생각하니까요.. 반면 중국은 한국을 만만하다고 생각할 이유가 없습니다.

    객관적으로는 한국 만만한 거 맞고요. 만만한 나라가 미국 믿고 까불다가는 혼쭐나는 겁니다. 미국 믿고 까불다가 혼쭐나놓고 "왜 미국한테는 찍소리 못하고 우리한테만 그래" 징징거려봤자 소용없고 찌질할 뿐입니다. 뭣도 아닌 나라면 자기 주제를 알고 몸을 사렸어야죠. 뭣도 아닌 놈이 미국 등에 업고 나대는 꼴이 역겨워서라도, 미국 믿고 까분다고 상대가 미국 무서워서 자신도 못 건드릴 거라 착각하는 한국이 혐오스러워서라도 한국을 조져야죠..

    북한에 대한 강한 통제력을 가진 나라로서 북핵문제에 적극 동참하지 않은 대가를 치르고 있는 것입니다.
    → 아뇨. 대가는 한국이 치르고 있죠. 한한령으로 인한 손해는 한국이 봤고 한국이 그렇게 보복당했다고 난리 피워놓고 그렇게 태연한 척 하면 안되죠.

    출처: https://selfdev.tistory.com/entry/미국과-중국의-패권경쟁-그리고-사드배치의-의미 [세상만사에 대한 이런저런 생각들:티스토리]

  • 익명 2018.02.27 11:26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