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8. 29. 23:40

LG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살펴보기

LG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LG화학은 석유화학 및 배터리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석유화학이 LG화학의 본업입니다. 하지만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 하면서 배터리가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었습니다.

 

 

 

 

투자자들도 석유화학보다는 배터리에 관심이 많습니다. LG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LG화학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LG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이후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주목받던 시기와 맞물립니다. 20만~30만원 하던 주가가 순식간에 100만원을 돌파했다가 이후 하락하여 지금은 70만원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현재의 LG화학의 주가는 배터리 산업의 성장 기대감을 반영한 주가로 보입니다. 등락폭이 있긴 하겠지만 한동안 이정도 수준에서 왔다갔다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LG화학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 상승세가 가파릅니다. 2021년 상반기에 이미 전년도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아득하게 뛰어넘었습니다. 전기차 시장은 계속해서 커질 것이므로 장기적으로도 실적 전망은 밝아보입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동안의 LG화학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엄청난 속도로 배당금이 증가해 왔습니다. 실적 개선에 따라 배당금도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증가폭은 둔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주가 대비 배당률은 크지 않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도 있습니다.

 

 

 

 

LG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LG화학의 미래는 매우 밝지만 주가는 그러한 밝은 미래를 이미 상당부분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주주들은 엄청난 이익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신규로 진입하고자 한다면 좀 더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