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투자

미래에셋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살펴봅시다

미래에셋증권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증권사입니다. 매출이 15조원이 넘는 초대형 증권사입니다. 또 다른 대형 증권사였던 대우증권을 인수하여 덩치를 키웠습니다.

 

 

 

 

최근들어 증시 활황으로 실적이 개선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미래에셋증권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10년 주가 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그냥 제자리 수준입니다. 2020년 3월 코로나 유행 시작에 따른 급락 후 크게 반등하긴 했으나 이건 미래에셋증권 뿐 아니라 다른 모든 종목에 해당되는 것입니다.

 

 

 

 

매출과 이익이 늘어나고 있음에도 주가는 제자리걸음입니다. 시장의 평가가 그러하니 어쩔 수가 없습니다. 현재의 평가를 뛰어넘을 뭔가 큰 호재가 나오지 않는 한 이정도 수준의 주가가 계속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미래에셋증권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이 급격하게 증가해 왔습니다. 위 표에는 아직 반영이 안되어 있지만 올해 2분기 실적도 매우 좋습니다. 영업이익 4,343억원, 당기순이익 3,56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역대 최대의 실적을 낼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 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동안의 미래에셋증권의 주당 배당금 지급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은 들쑥날쑥합니다. 순이익이 계속 증가해 왔는데 2020년 주당 배당금은 전년도 대비 오히려 감소했습니다. 2021년 역대 최대의 실적을 달성해도 배당금은 주당 200원을 지급해 줄 가능성도 있는것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실적은 최고인데 주가와 배당금은 그러하지 못합니다. PER는 7로 상당히 낮긴 한데, 문제는 동일업종 PER가 4.5 정도로 오히려 상대적으로 고평가 상태입니다.

 

실적을 믿고 투자를 하고 싶으나 상당한 디스카운트를 받고 있어 투자하기 다소 망설여지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