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투자

롯데칠성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롯데칠성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칠성은 각종 음료를 생산하는 롯데그룹 계열의 회사입니다.

 

 

 

 

칠성사이다, 밀키스 등의 탄산음료, 델몬트 주스, 레쓰비, 칸타타 등 커피, 처음처럼 같은 주류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롯데칠성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칠성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롯데칠성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롯데칠성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10년 주가 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우하향하는 그래프입니다. 다만 최근 1년만 보면 거래량이 늘면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5월에 고점을 찍고 다시 하락 중인데 업종 특성상 특별한 이슈나 호재가 없어 이런 지루한 모습이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롯데칠성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롯데칠성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정체되어 있습니다. 매출은 2조원 초중반대에 머물러 있고 영업이익도 천억원 전후로 정체되어 있습니다. 음료, 주류 시장은 성숙한 시장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실적은 이 수준에서 크게 증가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롯데칠성 주당 배당금을 보여 주는 표입니다.

 

 

 

롯데칠성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꾸준히 주당 2,7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해 오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적자를 봤음에도 배당금은 계속 지급했습니다. 올해는 당기순이익 흑자를 볼 것으로 기대가 되는만큼 최소 2,700원의 배당금은 확실히 지급할 것입니다. 다만 주당 배당금을 더 늘려줄지 여부는 롯데의 특성상 그리 기대가 되지는 않는 부분입니다.

 

 

 

 

롯데칠성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매우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롯데칠성의 음료와 커피 및 주류 제품은 언제나 꾸준히 판매가 됩니다. 하지만 더 이상 성장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큰 수익을 내기는 어려우나 단기 주가 하락시 매수하면 큰 손해는 보지 않고 일정 수준의 이익은 낼 수 있는 종목입니다. 하방 안정성은 어느정도 보장이 되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