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7. 21. 23:06

한글과컴퓨터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한글과컴퓨터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입니다. 한컴오피스가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장악하고 있는 오피스프로그램 시장에서 나름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오르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한글과컴퓨터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한글과컴퓨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4년 하반기 이후 계속 하락하다가 2020년 3월 저점을 찍고 반등, 이후 급격하게 상승하며 전고점에 근접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의 급등으로 단기적으로는 조정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장기적으로는 디지털 헬스케어, 메타버스 등 신사업 진출에 따른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할만한 잠재력을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실적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한글과컴퓨터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글과컴퓨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까지 매출과 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다만 2021년 1분기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조금 늘고 이익은 감소하면서 정체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신규사업이 궤도에 오르기전까지는 실적 정체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한글과컴퓨터 주당 배당금 지급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글과컴퓨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당기순이익이 계속 증가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배당금 지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2018년에 주당 20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고 이후 2년간은 배당금 지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배당금을 주지 않는 특별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아무래도 보유한 현금을 배당금으로 지급하기보다는 재투자를 해서 성장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고 판단해서 그런것이 아닌가 추측해 봅니다.

 

 

 

 

한글과컴퓨터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 보았습니다. 최근 주가가 급등했고 올해 들어 1분기 실적도 주춤해서 단기적으로는 조정이 있을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여러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장기적으로는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