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7. 18. 23:52

현대차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현대차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자동차 제조 회사입니다. 국내에서의 입지가 매우 탄탄합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동차 회사이기도 합니다. 해외에도 많은 공장을 가지고 있고 수출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지지부진하던 현대차 주가는 최근 크게 상승하며 투자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차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현대차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현대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아주 오랫동안 지지부진하다가 2020년 3월 코로나 유행때 저점을 찍은 후 급상승하였습니다. 2021년 1월 28만 9천원으로 고점을 찍은 후 최근 7개월동안은 주가가 지지부진합니다. 최근 너무 급격히 상승하여 앞으로도 한동안은 주가가 횡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현대차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100조원대에서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고 이익은 들쑥날쑥합니다. 21년 1분기에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고 이런 추세가 지속된다면 올해는 역대 최대의 이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현대차의 주당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3천원 ~ 4천원의 배당금을 지급해 왔습니다. 올해 6조원 이상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한다면 주당 5천원 이상의 배당금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주가가 워낙 높아서 시가배당률은 낮습니다. 배당주로서 그리 매력있는 종목은 아닙니다.

 

 

 

 

현대차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차는 그간 해외에서는 가성비로 타는 저렴한 자라는 인식을 받아왔으나 꾸준한 노력을 통해 이제는 해외에서도 상당히 인정받는 글로벌 자동차 회사가 되었습니다. 품질과 디자인에서 괄목할만한 발전을 했습니다. 전기차 수소차 등 미래기술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현대차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은 밝습니다. 다만 최근 주가 급등으로 인해 단기적으로는 조정이 있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