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제약 바이오회사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부상하기 전까지 시총기준 우리나라의 부동의 1위 제약 바이오회사였습니다.
지금도 시총 탑10에 포함되는 대형 제약 바이오사로서의 위상은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며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셀트리온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셀트리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7년 말 급등하여 레벨업 된 이후 급등 급락을 반복했습니다. 이슈의 중심에 서 있는 핫한 바이오 회사이다 보니 주가 급등락 폭이 매우 큽니다. 2021년 들어서는 계속 하락추세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치료제 렉키로나가 임상에서 의미있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고 전세계적으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유행을 하고 있어 언제든지 반등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동안의 셀트리온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셀트리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해 왔습니다. 2021년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변이 바이러스의 창궐은 사회적으로는 매우 좋지 않은 일이지만 셀트리온 입장에서는 큰 호재라고 보여집니다. 장기적으로 계속해서 실적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셀트리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연구개발에 막대한 돈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그래서 배당금은 그간 지급한 적이 없습니다. 앞으로도 배당금 지급은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주들도 대부분 배당금을 받기보다는 회사가 새로운 약을 계속 개발해서 성장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애초에 배당금을 바라보고 투자하는 종목은 아닙니다.
셀트리온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후 횡보하고 있는 중인데, 장기로 보는 투자자 입장에서는 신규 진입할 수 있는 기회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추가 하락의 가능성도 있으니 분할매수를 해서 리스크를 낮추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