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자동차 제조사입니다. 원래는 사명이 기아차였으나 최근 이름을 기아로 바꾸었습니다. 최근 출시한 신차들이 히트를 치면서 주가와 실적이 동반상승하고 있습니다.
신형 소렌토와 카니발을 거리에서 매우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기아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기아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기아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아주 오랫동안 하락하다가 2020년 3월 저점을 찍고 급반전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주가가 하락하여 모든 사람들이 실망하고 있었기 때문에 주가가 이렇게 급반등할거라고 예상한 투자자는 거의 없었습니다.
장기 전망이 좋긴 하지만, 최근 주가가 너무 급격하게 올랐기 때문에 향후 얼마간은 횡보 내지는 완만한 하락세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기아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기아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 1분기엔 1조원이 넘는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달성하였습니다. 신차들이 연이어 히트를 치면서 올해 사상 최대의 실적 달성이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기아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기아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은 천원 전후입니다. 최근 주가가 많이 올라서 시가배당률은 높지 않아 배당주로서의 매력은 크지 않습니다. 2021년 사상 최대실적이 예상되므로 이에 비례하여 주당 배당금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그리 매력적인 시가배당률은 아닐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기아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출시하는 신차마다 대박을 치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쏘렌토, 카니발, 스포티지, 딱 보는 순간 디자인이 정말 멋지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기아가 예전부터 디자인에 투자를 많이 하면서 K5같은 멋진 디자인이 나오고 히트를 쳤는데, 그것이 지금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기세가 계속 이어진다면 기아의 미래는 밝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다만 주가는 단기적으로 그러한 미래를 선반영한 것일수도 있으니 신규진입에는 신중함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