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영포장은 회사 이름에서도 알 수 있는 포장지(골판지)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택배수요가 늘면서 대영포장의 전망도 밝아지고 있습니다. 택배상자를 만드는데 골판지가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로 택배가 급증했는데, 코로나가 가라앉아도 택배수요는 줄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대영포장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영포장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대영포장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대영포장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아주 오랫동안 횡보하여 동전주 신세를 면치 못하던 대영포장 주가는 2021년 들어 거래량이 폭증하며 크게 상승했습니다. 급기야 7월7일에는 상한가를 쳤습니다. 단기급등에 따른 조정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택배시장은 갈수록 커질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대영포장 주가 역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동안의 대영포장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영포장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까지 매출과 이익은 감소추세였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상당히 좋습니다.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 추세가 이어진다면 올해에는 역대 최대의 실적을 달성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대영포장의 배당금 지급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영포장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꾸준히 이익을 내고 있고 재무도 탄탄하지만 배당금은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사업보고서에 배당지급에 대한 내용이 있긴 하지만 배당금을 그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정책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배당금 지급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대영포장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택배 산업은 향후 성장성이 좋습니다.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원자재 가격 인상으로 제지가격도 역시 인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면 매출과 이익이 동시에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물량와 가격이 모두 올라가는 바람직한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주가가 조정받을때 모아가는 식으로 투자하면 장기적으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