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7. 23. 22:44

무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무학은 경남에 기반을 둔 주류 제조업체입니다. 창원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좋은데이 소주가 대표상품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다양한 주류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 때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며 주가도 폭등했으나 지금은 전성기 대비 그게 쪼그라들었습니다. 무학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무학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무학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무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5년 7월까지 급격하게 상승을 하다가 이후 급격하게 무너져 내리면서 빠른 속도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현재는 전고점 대비 약 8분의 1토막 수준으로 주가가 내려앉았습니다. 야심차게 추진했던 수도권 진출이 무산되고 다시 경남 기반의 지역소주회사가 되면서 향후 무학의 주가가 예전처럼 급격히 오를 가능성은 거의 없지 않을까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무학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무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액은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고 영업이익은 2019년까지 계속 적자를 보다가 2020년에 흑자전환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의 적자 또는 흑자 규모가 상당히 큰 규모로 널뛰기를 하는데 이는 운용중인 금융상품의 평가손익이 반영되는 것입니다. 무학은 2006년부터 ELS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본업에서 간신히 수익을 보는 와중에 ELS로 인한 금융평가손익이 널뛰기를 하니 실적전망이 쉽지 않습니다. 금융시장이 좋을때는 큰 수익을 내다가도 큰 위기가 오면 순식간에 큰 폭의 적자를 낼 수도 있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무학의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무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지급했다가 안했다가 다시 했다가 하는데, 실적과는 아무 상관이 없어 보입니다. 어떤 기준으로 배당금을 지급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기준이 없다보니 앞으로 배당금 지급이 어떻게 될지 전망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무학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수도권 진출에 실패하고 대선에게 안방인 경남 점유율까지 내어주면서 무학은 과거 전성기 때비 그게 쪼그라들었습니다. 다시 수도권 진출을 하기는 힘들어 보이고 그렇다고 경남에서의 입지가 탄탄한 것도 아니어서 전망이 그리 밝지는 않아 투자 대상으로서 매력적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