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7. 13. 23:15

율촌화학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율촌화학은 포장사업과 전자소재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라면, 스낵 등의 식품포장재, 전자소재, 합성수지, 골판지 등을 제조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두 사업이 겉으로 보기엔 연관성이 없어보이지만, 둘 다 필름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율촌화학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촌화학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율촌화학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율촌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율촌화학 주가는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2020년 말부터 급등하여 한단계 레벨업 되었습니다. 다만 2021년 1월에 고점을 찍은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현재 율촌화학 주가의 밸류는 상당히 높은 편인데, 이 밸류를 상회할 재료가 없어 주가는 당분간 정체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율촌화학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율촌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증가폭은 둔화되었습니다. 그리고 2021년 1분기는 어닝쇼크 수준의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반토막 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 올해 남은기간동안 연속적인 어닝서프라이즈를 보여주지 않는 한 올해 실적은 전년 대비 감소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율촌화학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율촌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과 상관없이 계속해서 주당 500원이라는 일정한 배당금을 지급해 주었습니다. 실적이 증가하는데 배당금은 똑같으니 배당성향은 계속 감소추세입니다. 율촌화학은 엄청난 어닝서프라이즈나 어닝쇼크가 나지 않는 한 앞으로도 계속해서 주당 5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해 줄 확률이 높습니다.

 

 

 

 

율촌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현재로서는 큰 호재도 악재도 없고 그럭저럭 돈 잘버는 무난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장기적으로 꾸준히 성장하며 주가도 천천히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최근 주가 상승이 급격하였기에 단기 혹은 중기적으로 주가는 횡보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