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6. 15. 22:50

쌍방울 이스타항공 인수 가능성 및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하림 계열사인 팬오션이 이스타항공 인수를 포기하면서 인수전은 쌍방울과 성정 두 회사의 2파전으로 압축되었습니다. 시장에서는 쌍방울을 더 유력하게 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쌍방울의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쌍방울 이스타항공 인수 가능성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쌍방울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년간의 쌍방울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쌍방울 이스타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계속 하락 및 횡보하던 주가가 최근 들어 급등을 했습니다. 이스타항공 인수에 대한 기대감으로 오른 주가입니다. 이렇게 급등한 주가는 반드시 다시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단기적으로는 예측이 어려우나 장기적으로는 어느정도 하락한 후 다시 횡보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쌍방울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쌍방울 이스타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좋지 않습니다. 매출은 감소하고 있고 이익은 큰 폭의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쌍방울 자체만 놓고 보면 향후에도 실적 개선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올해 1분기에도 좋지 않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쌍방울의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쌍방울 이스타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이 좋지 않아 배당금은 없습니다. 이스타항공 인수 확정시 대규모의 자금이 필요하므로 앞으로도 매우 오랫동안 배당금 지급은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쌍방울 이스타항공 인수 가능성 및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성정이 600~700억을, 쌍방울이 1,000억원 초중반대의 인수가를 제시하였다고 알려져 있어 쌍방울로의 인수에 더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인수결과에 따라 주가가 요동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주가가 하락 안정화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항공사라는 것이 운영이 정말 힘든 회사입니다. 고정비가 크고 경쟁이 치열해서 정상화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주가도 매우 많이 올랐습니다. 신규투자에는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