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6. 22. 15:51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삼성그룹 계열의 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플랜트 EPC(설계,구매조달,공사)를 주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공플랜트 EPC 비중이 높아 유가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최근 들어 유가가 상승하면서 삼성엔지니어링 주가도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 보겠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년간의 삼성엔지니어링의 주가 그래프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가 상승세가 가파릅니다. 최저가에서 최고가까지 2배 이상 올랐습니다. 거의 2.5배 정도 올랐습니다. 최근 주가가 급등하여 단기적으로는 조정이 있을 수도 것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장기 주가 그래프는 어떨까요?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그래프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과거 고유가를 타고 잘나가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때의 무리한 수주와 이후의 유가하락으로 부메랑을 맞고 실적과 주가가 급추락했습니다. 대규모 손실을 보고 위기에 빠졌으나 1조2천억원대의 유상증자를 통해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현재의 주가는 과거 잘나가던 시절 대비 현저히 낮습니다.

 

향후 코로나 회복으로 경기가 되살아나고 유가가 오르면 삼성엔지니어링 주가도 장기적으로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엔지니어링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이익도 2018년 대비 2019년, 2020년 크게 증가했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좋습니다. 올해 수주 목표 달성 가능성도 높고 유가 전망도 좋아서 실적도 장기적으로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엔지니어링 배당금 지급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그간 계속해서 흑자를 냈지만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재무적으로 여력은 있지만 정책적으로 지급을 하지 않는 듯 합니다. 앞으로도 배당금 지급을 하지 않거나 지급하더라도 상징적인 차원에서 소액 지급하는 정도에서 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석유 밸류체인에 속한 업계(탐사, 생산, 정유, 석유화학 등)는 그간 힘든 시간을 보내왔습니다. 과거 고유가로 좋았던 시절이 있었지만 셰일오일의 등장으로 유가가 하락하면서 어려운 시기를 보냈습니다. 투자도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간 투자가 너무 이루어지지 않아 생산량이 감소하면서 유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고 더불어 코로나 극복에 따른 경기회복 기대감으로 향후 전망이 좋습니다. 최근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장기적으로 더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