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6. 19. 11:54

LG디스플레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LG디스플레이는 회사명 그대로 각종 디스플레이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TV, 모니터, 노트북, 스마트폰용 디스플레이를 제조 판매합니다. 한동안 큰 적자를 보며 힘든 시절을 보냈습니다.

 

 

 

 

최근 흑자전환하고 실적이 개선되면서 점점 상황이 나아지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LG디스플레이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LG 디스플레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7년 중반까지 박스권을 맴돌던 주가는 이후 급락하여 4분의1토막 이하로 추락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월 저점을 찍은 후 급격히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최근 1년간의 흐름은 상당히 좋습니다. 디스플레이 수요증가 및 가격상승으로 주가는 향후에도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LG디스플레이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까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2019년의 적자가 심각했습니다. 분기별로 보면 2020년 3분기부터 흑자전환을 했고 이후 이익이 늘면서 정상화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2조원 이상의 영업이익 달성이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LG디스플레이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계속 적자를 보았기 때문에 배당금은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실적이 크게 개선되어 배당금을 기대해 볼만도 합니다. 하지만 연구개발비와 설비투자에 막대한 돈이 계속 투입되기 때문에 배당을 많이 줄 수는 없습니다.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생산량 조절이 어려운 반면 수요는 들쭉날쭉하여 불황기에는 적자폭이 커지고 반대로 호황기에는 큰 이익이 나는 전형적인 싸이클 산업입니다. 올해 흑자전환 및 큰 폭의 실적개선이 기대되는 만큼 이에 따른 주가상승 역시 기대해 볼만한 종목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