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6. 12. 16:37

오리온홀딩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오리온홀딩스는 초코파이로 유명한 오리온, 영화배급업체인 쇼박스 기타 여러개의 회사를 거느린 지주사 입니다. 원래는 그냥 오리온이었습니다.

 

 

 

 

2017년에 오리온이 분할되어 오리온홀딩스와 오리온으로 나누어져 지금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오리온홀딩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오리온홀딩스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오리온홀딩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오리온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중국진출로 화려하게 떠오르던 시절이 있었으나 2015년 중순 이후의 주가 흐름은 처첨합니다. 끝없이 하락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1년간의 주가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아래는 지난 1년간의 오리온홀딩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오리온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만원 초반대에서 후반대까지 급격하게 상승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총은 아직 1조원 초반대에 불과합니다. 하반기에 경기가 풀리면 더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어서 실적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오리온스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오리온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습니다. 백신접종이 빨라지고 있어 하반기에 내수경기가 풀리면 사람들의 소비도 늘어나고 이에 따라 실적도 따라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오리온홀딩스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오리온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년 650원식 일정하게 배당금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현 주가 대비 약 3.6%의 시가배당률입니다. 고배당은 아니지만 나쁘진 않은 배당금입니다. 향후 실적개선이 기대됨에 따라 주당 배당금은 최소 유지 또는 조금씩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리온홀딩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의 주가, 실적 흐름과 외부환경이 나쁘지 않습니다. 배당금도 든든하게 받쳐주고 있구요. 최근 1년 사이에 많이 올라서 신규진입이 좀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지금도 중장기적으로 보면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