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산중공업은 원자력, 화력 등의 발전설비, 해수담수화플랜트, 환경설비 및 신재생 관련 기자재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탈원전 정책으로 시장의 소외를 받고 있었습니다.

 

 

 

 

얼마전 한미정상회담에서 한국과 미국이 해외 원전사업 공동진출에 협의함에 따라 기대감에 주가가 오르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기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두산중공업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끝없이 하락만 하던 두산중공업 주가는 2020년 3월 저점을 찍은 후 반등하여 한단계 올랐고 한미정상회담 이후에는 아주 급격하게 상승을 했습니다.

 

 

 

 

최근 주가상승세가 너무 가팔라서 신규진입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급격하게 오른 주가는 반드시 조정을 거치게 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두산중공업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탈원전 정책으로 큰 타격을 입었다고 알려져 있지만 의외로 매출은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2019년까지 영업이익이 1조원을 유지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자회사인 두산건설인 부실을 떠안은 것이 재무에 가장 큰 타격을 주었습니다. 유상증자 및 현물출자 등으로 쏟아부은 돈이 2조원에 달합니다.

 

해외 원전사업 공동진출 기대감으로 주가가 몰랐지만 실제 매출로 연결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므로 당분간 큰 실적 개선은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두산중공업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재무상태가 좋지 않은만큼 당연히 배당금도 없습니다. 그리고 실적이 단기간에 개선될 여지도 없으므로 앞으로도 당분간 배당금은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원자력, 화력발전 설비 분야 국내 탑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입니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그린에너지 분야가 각광을 받으면서 상대적으로 미래가 그리 밝지만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투자하기에 주저되는 회사입니다.

 

물론 이번처럼 주가가 급등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기대감에 따른 테마성으로 오른 것이고, 회사의 사업구조 측면에서는 미래가 밝지는 않다고 판단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868,327
Today
388
Yesterday
669
링크
TAG
more
«   2021/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