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이야기 / / 2019. 3. 15. 00:10

[비즈니스 영어] 영어 회의 진행하기, 회의 팁, 유용한 표현들

영어 회의 진행은 비즈니스 영어에서도 상당히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 뒷

받침되어야 하고, 회의에 필요한 전문용어, 비즈니스 영어도 많이 알고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영어 회의 진행이 쉬운 일이 아니지만 준비를 철저히 하고 유용한 표현들을 많이 알고 있다면 큰 어려움 없이 영어회의 진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영어 회의 진행도 한국어로 하는 회의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사용하는 언어만 영어일 뿐입니다.


외국 회사 파트너들과 회의를 한다면 아마도 계약이나 사업협력 같은 주제로 회의를 할 것입니다. 외국 회사와 사업협력을 위해 합작사를 설립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영어 회의 진행 시작용 대본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비즈니스 영어> 영어 회의 진행하기


Thank you for your visit. My name is Chul-Soo Kim. I'm working for Business Cooperation department.


Before meeting start, I will introduce our members.

This in Young-Soo Lee of contract department, and this is Young-Hee Choi of Project Management department.


Today's Agendas are like these.

First, Schedule of joint venture establishment.

Second, Our responsibility, 

Last, your company's responsibility. 

Let's discuss about these agendas today.






번역하면,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김철수라고 합니다. 저는 사업 협력 부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회의를 시작하기 전에 저희 멤버들을 소개하겠습니다.

계약부서의 이영수 씨, 프로젝트 관리 부서의 최영희 씨입니다.


오늘의 안건은 이렇습니다.

첫째 합작사 설립 일정.

둘째 우리 회사의 역할,

마지막으로, 귀사의 역할입니다.

오늘 이 안건에 대해 토론해 보겠습니다.


한국어로 회의 진행하는 것 처럼 하면 됩니다. 간단한 인사, 자기소개, 참석자 소개, 회의 주제 소개 순으로 말을 이어 나가면 됩니다.


<비즈니스 영어> 영어 회의 진행 팁


1. 자료 자세히 만들기

영어 실력이 네이티브급이 아닌 이상, 영어로 회의를 진행하면 아무리 준비를 해도 막상 회의에서 말이 생각처럼 잘 안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서, 회의실 화면에 띄워놓을 자료를 최대한 자세히 영어로 써 놓으면 도움이 됩니다. 말을 하다가 막히면 자료를 보면서 회의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2. 관용적인 표현 외우기

회의라는 것은 결국 누가,무엇을,어떻게,언제까지 하겠다는 것에 대해 서로 의견을 주고받고 의사 결정을 하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그에 대한 표현들을 많이 외워두면 회의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즈니스 영어> 유용한 표현들


회의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몇 개 작성해 보았습니다.


Please let us know your deadline. 당신(회사)의 마감 일정을 알려주세요.

Please let us know when should we have to provide it to you. 우리가 언제까지 당신(회사)에게 그것을 제공해 주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Who's role is this action? 이 일은 누가 해야 할까요? 

This is our role. 이 일은 우리가 할 것입니다.

This is your role. 이 일은 당신(회사)이 해야 합니다. 

It's under internal procedures. 그것은 (우리회사의)내부절차 진행 중에 있습니다.

We will review it and let you know by next week. 그것을 검토해서 다음주까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We need more meeting later, when is available for you? 나중에 회의를 더 해야겠습니다. 언제가 괜찮으신가요?






영어 회의 진행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회의 주제를 명확하게 정의하고, 자료를 잘 정리해서 작성하고, 회의에 유용한 표현들을 많이 익혀두고 있으면 영어 회의 진행을 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