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이야기 / / 2019. 3. 18. 22:20

[비즈니스 영어] 영어 메일 쓰는법 : 회의 일정 공지하기

영어 메일 쓰는법은 비즈니스 영어의 기본입니다. 일상적인 대화를 위한 영어와 비즈니스 영어는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영어 메일 쓰는 법은 그 주제에 따라 내용이 천차만별이겠지만 그래도 대략적으로 정해진 틀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국회사 담당자들에게 회의 일정을 공지하는 상황에 쓸 수 있는 영어 메일을 써 보겠습니다.

외국회사 담당자들이 한국으로 출장 오는 상황을 가정하였습니다. 사람이름, 회사이름 등은 모두 가상으로 정한 것들입니다.



<비즈니스 영어> 영어 메일 쓰는법 : 회의 일정 공지하기


To. Mr. John Smith, USA electronics

From Chul-Soo Kim, Korea electronics


Dear Mr. John Smith

Thank you for your visit to Korea electronics. We will pick you up at the airport in time for your arrival.


About our meeting, we provide you meeting subjects and schedule for your preparation as below.


□ Date : 29, March 2019, 

□ Time and Subjects

- 08:00~09:50 : Smartphone joint development project

- 10:00~12:00 : 5G cooperation

- 12:00~13:00 : Lunch

- 13:10~14:50 : Factory construction discussion

- 15:00~17:00 : Technical Support discussion






<번역>


수신 : 미스터 존 스미스, 미국전자

발신 : 김철수, 한국전자


친애하는 존 스미스씨

한국전자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공항도착 시간에 맞춰 픽업을 가겠습니다.


우리의 회의와 관련하여, 당신이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회의 주제와 일정을 알려 드립니다.


□ 날짜 : 2019년 3월 29일

시간 및 주제

- 08:00~09:50 : 스마트폰 공동개발 프로젝트

- 10:00~12:00 : 5G 협력

- 12:00~13:00 : 점심시간

- 13:10~14:50 : 공장 건설 논의

- 15:00~17:00 : 기술 지원 논의




단순 정보 제공용 메일이라 영어메일 쓰기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간략한 인사말로 시작하고, 날짜와 시간, 회의 주제만 정확하게 적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글로 써도 문제 없지만 표로 만들어 주면 더 깔끔해 보이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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