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14. 23:26

대한해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대한해운은 선박으로 화물을 운송하는 해운사입니다. 철광석, 석탄, 곡물, 시멘트, 비료, 철제품 등의 벌크화물을 운송합니다. 최근 해운운임이 상승하면서 해운사들의 주가도 덩달아 뛰고 있습니다.

 

 

 

 

HMM이 대장주로서 엄청난 상승을 했고, 팬오션, 대한해운 같은 벌크선사들도 투자자들이 기대감을 갖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대한해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 보겠습니다.

 

대한해운 주가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년간의 대한해운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대한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1,500원선에 머무르던 주가가 2020년말 크게 점프하여 지금은 3천원 중반까지 올라왔습니다. 해운운임 상승에 따른 기대감으로 향후 주가 역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간의 대한해운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한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감소, 영업이익은 정체, 당기순이익은 들쑥날쑥합니다. 중요한것은 향후 전망입니다. 벌크운임 증가에 따라 실적이 개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실적 개선이 드라마틱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장기계약 화물과 스폿화물(그때그때 계약)중 스폿계약이 많아야 운임상승분을 바로바로 반영할 수 있는데 대한해운은 보유벌크선 중 26척이 장기, 8척이 스폿이라 이 8척만 운임을 올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적상승은 기대보다 크지 않을 것입니다.

 

팬오션의 경우 2020년말 기준 총 217의 운용선박 중 장기계약이 36척밖에 되지 않는 것과 차이가 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대한해운의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한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전혀 없습니다. 계속해서 이익을 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고 5년간 배당금은 전혀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 확률이 큽니다.

 

 

 

 

대한해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오랫동안 암흑의 터널을 지나온 해운업이 최근 운임상승으로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세계경기가 살아나고 물동량이 늘어나면 지금보다 상황은 더 좋아질 것입니다. 암흑기가 길었던 만큼 호황도 길게 이어지기를 바라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