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17. 23:54

참좋은여행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참좋은여행은 이름 그대로 여행사입니다. 국내 해외여행 서비스 모두 제공합니다. 북미, 중국, 일본, 유럽, 동남아, 중남미 등등 전세계를 대상으로 여행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코로나로 전세계 모든 여행사들이 작년에 치명적인 타격을 받았습니다. 참좋은여행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매출이 급감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큰 폭의 적자를 보였습니다.

 

다행히 백신접종이 시작되면서 향후에는 조금씩 나아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참좋은여행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참좋은여행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참좋은여행 주가는 2018년 하반기부터 추락하기 시작해서 2020년 1분기 코로나 유행 시작과 함께 저점을 찍었습니다. 이후 한동안 횡보하다가 최근들어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고점까지는 아니지만 전고점에 거의 근접하게 올랐습니다. 따라서 현재 주가는 향후의 여행업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이미 반영된 주가일 가능성이 높으니 신규진입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참좋은여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들어 매출이 5분의 1토막 나고 마이너스 100%에 가까운 영업이익 적자가 났습니다. 2021년 1분기에도 6억에 불과한 매출과 22억원이 넘는 엄청난 적자가 났습니다.

 

올해 실적도 사실 비관적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가 재유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도,유럽은 상황이 심각합니다. 일본역시 마찬가지이고, 청정국이던 대만도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내년은 되어야 실적이 회복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참좋은여행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참좋은여행 배당금은 주당 170원에서 0원이 되었습니다. 회사의 존립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은 사치입니다. 올해도 배당금은 없을것 같고, 내년 실적이 회복되더라도 배당금을 주기는 힘들것입니다.

 

 

 

 

참좋은여행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들어 향후의 여행업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외부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가 가라앉을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신규 투자에 주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