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자전거 제조회사입니다. 일반자전거뿐 아니라 레저용 자전거, 전기자전거, 유모차 등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구조조정 신제품개발 등의 체질개선을 통해 부활에 성공하였습니다. 삼천리자전거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천리자전거 주가 전망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삼천리자전거의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삼천리자전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5년 6월 고점을 찍은 후 거의 5년 가까이 하락만 했습니다. 2020년 3월 저점을 찍고 이후 급등하여 지금은 저점에서 5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올해 1분기 호실적에 더불어 2분기 이후에도 실적이 더 좋아질것으로 기대되어 향후 전망도 밝습니다. 다만 주가가 최근 가파르게 상승하여 단기조정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신규투자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천리자전거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천리자전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들어 매출이 급증하고 이익이 흑자전환되었습니다. 올해 1분기엔 매출액 440억원에 영업이익 95억원, 당기순이익 73억원으로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2분기에는 더 좋은 실적이 예상됩니다. 다만 자전거는 보통 2분기가 성수기라, 실적은 2분기에 피크를 찍고 3분이 이후부터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천리자전거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천리자전거 주기 실적 배당금 전망
2018년, 2019년에는 배당금이 없다가 2020년 흑자전환하면서 주당 2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였습니다. 올해 실적 호조가 예상되므로 주당 배당금 역시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만 자전거 산업이 경쟁이 치열하고 부침이 심하여 이런 추세가 내년까지 이어질지는 미지수입니다.
삼천리자전거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5년내내 하락만 하다가 드디어 오랜 부진을 벗고 재기에 성공하였습니다. 저점에서 매수를 한 투자자들은 큰 수익을 거두고 있을 것입니다. 다만 현재로선 2분가 실적피크로 전망이 되는만큼 신규진입는 신중함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