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24. 22:48

한국가스공사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한국가스공사는 가스의 수입 및 공급을 담당하는 공기업입니다. 한국가스공사는 가스수입 및 도매판매를, 각 지역의 도시가스회사는 이를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소매판매를 하는식으로 시장이 이원화되어 있습니다.

 

 

 

 

사실상의 독점회사인만큼 많은 투자자들이 한국가스공사를 안정적인 투자처로 여깁니다. 한국가스공사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한국가스공사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한국가스공사 장기 주가 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등락폭이 크고 과거 평균 주가 대비 한단계 레벨다운이 된 상태입니다. 최근 1년간의 주가흐름은 나쁘지 않지만 향후 어떻게 될지 전망도 불투명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한국가스공사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감소하고 있고 이익도 정체 내지는 감소(등락폭이 큼), 당기순이익은 급격히 감소하여 2020년에는 적자전환하였습니다. 국내 사업자이기 때문에 사업의 확장성이 없어 향후에도 크게 실적이 개선될 여지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한국가스공사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적자를 보면서 배당금 지급이 중단되었습니다. 2021년 실적 전망이 불투명한데, 실적에 따라 적정수준의 배당금이 지급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매우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그리고 독점회사입니다. 하지만 공기업이라 치열하게 경영하며 성장하고 이익을 남기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독점기업이긴 하지만 가스는 공공재로서 정부의 통제를 받기 때문에 독점기업이 가지는 가격결정권도 없습니다. 직장으로서는 매우 좋은 회사이겠지만 투자대상으로서는 크게 기대를 할만한 회사는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