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9. 7. 23:53

NH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기

NH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H투자증권은 농협 산하의 대형 증권사입니다. 매출이 10조원이 넘는 거대 증권사입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배당을 잘 주는 증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주나 우선주를 꾸준히 사모으는 배당주 투자자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NH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투자증권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동안의 NH투자증권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NH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NH투자증권 주가는 급등락폭이 크고 장기홍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8천원대에서 1만원 중반대 사이를 왔다갔다 하고 있는 중입니다. 매출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나 주가는 그렇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총은 3조 7천억원대이고 PER는 5 정도입니다.증권업종 전체가 PER가 4~5 정도로 상당히 낮은 밸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적이 탄탄하기 때문에 증권사에 대한 리레이팅이 일어난다면 충분히 상승할 수 있는 잠재력은 있습니다만 그 잠재력이 언제 나타날지는 예측이 어렵습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는 몇 년 동안의 NH투자증권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NH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계속해서 증가해 왔습니다. 2021년 실적도 상당히 좋습니다.

 

위의 표에는 아직 반영이 안되어 있지만 상반기에 영업이익 7,674억원, 당기순이익 5,279억원을 달성했습니다. 2020년 전체 영업이익, 순이익과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올해는 1조 2천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이 거의 확실시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NH투자증권의 주당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NH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에 주당 70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당시 주가 기준으로 6.19%의 시가배당률입니다. 올해 실적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데 아무리 못해도 800원은 주지 않을까 전망됩니다. 현재 주가 기준 6% 정도 되는 시가배당률입니다. 상당히 높은 배당률입니다.

 

 

 

 

NH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주가 상승을 단기에 기대하긴 힘들지만 배당주 투자 대상으로서 손색없는 종목입니다. 탄탄한 실적에 기반한 꾸준한 배당금이 매력적이 종목입니다. 시가배당률도 상당히 높습니다. 꾸준히 모아가기에 좋은 종목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