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5. 14:43

LG상사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LG상사는 LG그룹 계열의 상사입니다. LG그룹 계열사이지만 일반인에게 인지도는 낮은 편입니다. 예전에는 상사가 인기가 매우 좋았는데 이제는 화려한 첨단산업의 그늘에 가려져 인지도가 높지 않습니다.

 

 

 

 

비록 인지도는 낮지만 최근 LG상사의 실적과 주가 흐름은 매우 좋습니다. 향후 계열분리를 통해 독자적인 그룹을 형성할 것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LG상사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LG상사 주가 전망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LG상사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LG상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LG상사 주가는 거의 8~9년동안 계속해서 우하향 해 왔습니다. 특히 2018년 이후의 하락세가 무시무시합니다. 3만원대 주가가 순식간에 만원 밑으로 추락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반등하면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최근의 실적 호조 및 향후 계열분리에 대한 기대감으로 LG상사의 주가는 한동안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단기조정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입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LG상사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상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계속 증가해 왔고 영업이익은 정체되어 있으며 당기순이익은 적자였다가 2020년에 큰 폭의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1분기에 1,133억원의 사상 최대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원자재 가격 강세 및 트레이딩 물량 증가로 향후에도 실적 증가세가 지속될 수 있을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LG상사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상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이 계속 증가해 왔습니다. 적자를 보는 와중에서도 배당금은 계속 지급을 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사상 최대의 실적이 전망됨에 따라 주당 배당금 역시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LG상사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들어 주가가 많이 상승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밸류에이션은 여전히 낮습니다. 투자자들의 시선이 반도체, 2차전지, 바이오 등에 쏠려 있기 때문입니다.

 

저평가된 상사주를 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지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한동안 어려운 시기를 보냈던 원자재의 가격이 오르면서 상사주가 재평가 받을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