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8. 23:05

컴투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컴투스는 게임 개발 회사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모, 야구게임, 이노티아대기 시리즈, 골프스타, 낚시의 신 등등. 전부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컴투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투스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컴투스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컴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4년 초 주가 급등으로 한단계 레벨업 된 후 큰 폭의 박스권을 형성하며 주가가 횡보하고 있습니다. 게임회사는 한방, 대박이 중요한데 최근 그런 움직임이 보이지 않아 큰 악재나 호재가 없는 한 현재와 같은 주가 흐름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컴투스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컴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감소해 왔습니다. 대박 게임이 나와야 실적이 레벨업이 될텐데 현재 그런 조짐은 보이지 않습니다. 한동안은 이정도 수준에서 실적이 왔다갔다 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컴투스의 주당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컴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은 1400원, 1,500원 수준에서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이 줄어드는 와중에서도 주당 배당금은 적게나마 증가했습니다. 부채비을 낮고 유보율 높고 배당성향도 낮아서 배당금이 줄어들거나 중단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이정도 수준의 배당금이 꾸준히 지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컴투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게임주는 예측과 전망이 참으로 쉽지 않는 분야입니다. 경기, 시황이 아무 의미가없고 오직 기존게임 인기유지 및 신작게임의 성공여부에 크게 좌우가 되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게임이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유지는 될 듯 한데 향후 추가적인 상승 여부는 전망이 쉽지 않습니다. 대박게임 나오면 어느날 급등할 수도 있는 것이 바로 게임주인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