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4. 23:18

씨젠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씨젠은 이번 코로나 유행의 수혜를 가장 크게 받은 회사입니다. 엄청난 성장을 했습니다. 연 매출 1천억원 조금 넘던 회사가 2020년 들어 매출 1조원을 넘고 영업이익 6천억원, 당기순이익 5천억원을 넘어서는 성장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백신등장과 향후 코로나 종식에 따라 씨젠에 대한 시장의 전망은 엇갈립니다. 변종코로나 확산으로 매출이 계속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고 더 이상 성장은 어렵다는 전망도 있습니다. 씨젠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 보겠습니다.

 

씨젠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씨젠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코로나 유행이 시작된 이후 시전 주가는 수직상승했습니다. 이후 다시 하락했다가 최근 반등했다가 또 하락하는 급등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향후 주가 전망은 개인적으로는 다소 부정적입니다. 향후 실적이 계속 유지 및 상승한다고 해도 현재의 주가는 그러한 기대까지 다 반영된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씨젠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의 실적 상승세가 눈에 띕니다. 매출은 열배, 이익은 30배 정도 성장했습니다. 코로나 대유행으로 진단키트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매출과 이익이 급증했습니다.

 

향후 코로나가 가라앉으면 실적도 감소할 것으로 전망이 되지만 과거의 1천억 수준까지는 아니고 수천억 수준에서 머무르며 그래도 과거에 비해서는 크게 성장한 상태로 회사는 유지될 것입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씨젠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실적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하면서 주당 배당금 역시 크게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크게 상승해서 시가배당률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시가배당률이 1%가 채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배당금을 받기를 바라며 씨젠을 매수하는 투자자는 없을 것입니다.

 

 

 

 

씨젠은 주당 배당금은 향후 실적에 비례하여 늘어나거나 줄어들 것입니다. 현재 변종 바이러스가 계속 유행하면서 실적은 2021년에는 유지되거나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코로나는 언젠가는 가라앉을 것이고 그에 따라 지금 수준의 매출과 이익을 유지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씨젠 주가와 실적, 배당금은 작년이나 올해, 혹은 잘하면 내년이 피크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