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1. 23:33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백신 개발,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코로나가 전세계적으로 재유행하고 있습니다. 인도는 하루 40만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옵니다. 유럼도 백신개발국인 영국을 제외하면 상황이 심각합니다. 독일,프랑스는 하루 수만명씩 확진자가 나옵니다.

 

 

 

 

우리나라는 상황이 상당히 양호한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방역은 잘하지만 백신개발은 못했습니다. 사실 그게 가능한 나라가 전세계에 몇 안됩니다(미국 영국 중국 러시아). 정부는 이번 기회에 국산백신을 개발하려고 몇몇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백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진원생명과학도 지원을 받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개발가능성에 의구심을 품는 사람들도 많지만 정부의 의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국산화는 성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진원생명과학이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면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진원생명과학 주가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백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정부로부터 코로나 백신 개발 지원을 받는다는 뉴스와 함께 주가가 급등했다가 다시 가라앉았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의 주가는 코로나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 이미 어느정도 반영되었다고 보는것이 좋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존슨앤존슨, 화이자 주가를 보면 모로나 백신을 대발해서 엄청나게 판매를 하고 있음에도 주가는 그게 오르지 않았습니다. 이것을 감안해서 투자를 해야 할 것입니다.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진원생명과학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백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처참합니다. 특별히 볼 것이 없습니다. 현재는 연구개발비용이 끝없이 들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올해도 적자를 면할 수 없을 것입니다. 계속해서 연구 개발비가 들어갈 것입니다.

 

그렇다면 배당금은 어떨까요. 아래는 지난 몇 년간 진원생명과학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백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당연히 배당금은 없습니다. 모든 돈을 연구개발비로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향후에도 아주 오랫동안 배당금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백신 개발 가능성과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코로나 백신 개발 뉴스가 나와서 폭등했던 그 시점이 고점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무도 모르다가 뉴스에 나와서 수많은 투자자가 몰려들던 그 시점 말이지요. 지금 진입하기엔 위험이 많다고 보여집니다. 3상까지 하면 폭등할 가능성이 없지는 않지만, 그 때 가면 이미 국내 코로나 확진자수가 많이 줄어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큰 임팩트는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