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2. 22:47

현대미포조선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현대미포조선은 한국조선해양 계열의 조선사입니다. 한국조선해양(현대중공업) 대비 다소 네임밸류는 낮습니다. 하지만 중형선 건조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빅3가 치열하게 경쟁하며 제살깎아먹기 하는동안 조용히 수익을 내 왔습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현대미포조선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들쑥날쑥 큰 변동성을 보이다가 최근 6개월간 급등했습니다. 최근 상승폭이 너무 가팔라서 조정이 예상되지만 조선업 시황개선에 따라 장기적으로는 우상향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간의 현대미포조선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정체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간의 조선업 불황을 고려하면 이정도도 선방하는 것입니다. 향후 시황개선에 따라 실적역시 순차적으로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간의 현대미포조선의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이 줄어들다가 2020년에는 지급이 중단되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실적개선에 따라 향후에는 배당금 지급도 재개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런데 사실 조선주를 배당금 보고 매수하는 투자자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대부분은 시황개선에 따른 주가상승을 기대하며 매수를 하지요. 현대미포조선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현대미포조선은 피더컨선, LPG선, 석유제품운반선 등 중형선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빅3와 선종이 겹치지 않습니다. 중형선 시황 개선의 수혜를 고스란히 누릴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