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9. 4. 20. 23:18

택배 반품방법 - 편의점에서 택배 반송하는 법

택배 반품방법, 한번 해 보면 매우 간단하지만 한번도 안해본 사람에게는 사실 좀 생소할 수 있습니다. 택배 반품방법 한번 해 보면 그 다음부터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택배 반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편의점에 가서 택배 반송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택배 반품방법 순서대로 알아보기]


1. 우선, 택배를 주문했던 홈쇼핑 사이트에서 택배 반송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쇼핑몰에서 반송하는 방법 안내 문자와 함께 인증번호를 하나 보내 줄 것입니다.


2. 반품할 택배를 들고 근처 편의점으로 간 후 택배기계의 메뉴 중에서 "쇼핑몰 접수"를 누릅니다.



택배 반품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봅시다






3. 쇼핑몰로부터 받았던 택배 반송 안내문자에 적혀 있던 인증번호를 기계에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4. 예약 내역 확인을 확인합니다.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을 확인하고 메뉴에서 "무게측정"을 누릅니다.





5. 반품할 택배상자를 기계 위에 올려 무게를 측정합니다. 측정이 완료되면 다시 상자를 내려 놓습니다.





6. 운임을 확인한 후 화면 아래의 "운송장 출력"을 눌러 운송장을 출력합니다. 운임은 2,600원 나왔네요.





7. 운송장 중 택배 부착용 운송장은 스티커 부분을 떼어서 박스에 붙이고, 고객보관용은 결제를 위해 편의점 직원에게 줍니다. 결제까지 하고 나면 택배 반품절차가 끝납니다.

 


택배 반품방법, 여기까지입니다



택배 반품방법, 간단하죠? 예전에는 택배 반송을 하려면 우체국에 가거나 직접 택배 기사를 불러야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집 근처 편의점에서 이렇게 손쉽게 택배를 반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택배 반품방법이 너무나도 간단해졌습니다. 세상 정말 좋아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