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과학 기술 / / 2019. 5. 14. 00:19

유용한 어플 - 네이버 지도 앱 다운로드,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

네이버 지도 앱은 길찾기 및 네비게이션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간단하게 설치하는 것만으로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유용한 어플인 네이버 지도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 보겠습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지도'를 검색한 후 설치 버튼을 터치하여 앱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합니다.



매우 유용한 어플, 네이버 지도 앱






2.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스마트폰 화면에 네이버 지도 앱이 설치됩니다. 터치해서 실행을 시켜 봅시다.





3. 처음 실행하면 네이버 지도 앱의 기능들을 설명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읽어보고 휙휙 넘긴 후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4. 위치정보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허용을 안하면 본인위치를 알 수가 없으니 활용성이 많이 떨어지겠지요.





5. 위치정보 액세스까지 허용하고 나면 현재 본인의 위치가 앱 상에 나타납니다. 여기가 메인화면입니다. 여기서 다양한 기능들을 쓸 수 있습니다.





6. 아래 메뉴를 눌러서 가고자 하는 곳을 찾아봅시다. 일단 카테고리 전체를 눌러서 뭐가 있는지 보겠습니다.





7. 음식점, 카페, 디저트가 나오네요. 이 중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를 찾아 보겠습니다. 카페에서 스타벅스를 터치합시다.





8. 내 현위치에서 일정한 반경 내에 있는 스타벅스가 나오네요. 스타벅스 동탄역점이 조회됩니다.





9. 조회된 스타벅스 동탄역점을 터치하면 추가적인 정보들이 조회됩니다. 거리,리뷰,주소,전화번호 등이 나옵니다.





10. 길찾기 기능을 사용해서 저의 현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을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화면(위 5번) 좌측 상단의 메뉴(작대기 세개 있는 부분)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11. 길찾기에 들어가면 내 위치만 나오고 도착지 란은 비어있습니다. 도착지란에 가고자 하는 장소를 적어야 합니다.





12. 도착지 입력 후 조회를 하면 아래와 같이 조회됩니다. 아래는 버스로 가는 방법입니다. 옆의 다른 메뉴들을 눌러서 자가용, 도보, 자동차로 가는 방법도 볼 수 있습니다.





13. 자가용으로 가는 방법입니다. 거리와 걸리는 시간이 나옵니다. 택시를 탈 경우 얼마가 나올지도 나타납니다.





14. 위 10번 화면에서 네비게이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네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경로 조회 후 안내시작을 누르면





15. 이렇게 네비게이션 안내가 시작됩니다. 필요시 음량조절 후 안내에 따라 이동을 하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지하철 노선도 검색, 자주 찾는 장소를 즐겨찾기에 등록하는 기능 등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PC로 보면 크고 자세하게 볼 수 있는데, 이걸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접속한 후 네이버 지도를 보면 사실 보기가 번거롭고 불편합니다.


네이버 지도 앱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검색을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