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과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항공사입니다. 다른 항공사들과 마찬가지로 작년 코로나유행 이후 매출이 급감하며 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백신접종 속도가 빨라지며 미래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아시아나항공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장기 우하향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 6월 코로나 유행 시작때 저점을 찍고 반등했지만 반등의 폭은 크지 않습니다. 중간중간 크게 상승한 적도 있지만 잠시 올랐다가 다시 원래의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그렇다면 최근의 추세는 어떨까요? 아래는 지난 3개월간의 아시아나항공 주가 그래프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막 상승세를 타던 중 회장이 횡령 배임 혐의로 구속되면서 거래가 정지된 상태입니다. 오너리스크가 현실화된 것입니다. 하지만 대한항공으로의 인수절차가 진행되고 있어 오너가 조만간 바필 예정이라, 이 부문은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것입니다.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대는 지난 몇 년간의 아시아나항공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추가 실적 배당금 전망
코로나가 유행하기 전에도 실적은 이미 악화일로를 걷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유행이 시작되면서 실적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올해 1분기에도 큰 폭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코로나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고는 있지만 그래도 한동안 실적이 정상화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아시아나항공의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이 좋지 않으므로 배당금 지급도 없습니다. 앞으로도 당분간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흑자전환을 해도 재무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배당금 지급을 할 여력이 될 정도로 회복하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모든 면에서 최악입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기회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오너는 곧 바뀔 것이고 코로나도 시간이 흐르면 결국 안정이 될 것입니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을 노려볼만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