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8. 27. 22:37

아모레퍼시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화장품 회사입니다. LG생활건강과 함께 탑2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름만 들으면 알 법한 유명 화장품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TV광고에서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아모레퍼시픽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3년 하반기 ~ 2015년 상반기까지 급격한 상승을 했다가 이후 내리막길을 걸었습니다. 2021년 상반기 들어 다시 반등하긴 했지만 5월에 고점을 찍고 다시 하락하고 있는 중입니다.

 

 

 

 

한때 급격하게 성장하였으나 현재 성장정체 및 시장의 관심 부재로 한동안은 주가가 부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동안의 아모레퍼시픽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실적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올해 상반기까지의 실적도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축소, 이니스프리 브랜드 매출 감소, 면세점 매출 감소 등으로 인해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 실적은 한동안 부진을 면치 못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아모레퍼시픽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순이익이 감소함에 따라 주당 배당금도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2018년 주당 1,180원이었던 배당금이 2020년에는 800원으로 감소했습니다. 2021년에는 전년보다는 좋은 실적이 나올 것이므로 주당 1,000원의 배당금은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시가배당률이 워낙 낮아서 수익 측면에서는 큰 의미는 없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한때 엄청난 성장을 하며 주목을 받았으나 요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경쟁사인 LG생활건강이 견고한 실적을 보이는 것과 대조적입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계속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계속 하락하다 보면 반작용으로 다시 반등할 수도 있겠으나 현재 시점에서 보면 전망이 부정적인 것이 아모레퍼시픽의 현실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