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이야기 / / 2022. 2. 24. 23:55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에게 실업은 생각도 하기 싫은 단어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안정된 환경에서 오래도록 일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하지만 세상사라는 것이 그리 마음대로 되지는 않습니다. 살다보면 피치못하게 실직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면 다음 일자리를 찾는 동안 일정 기간 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업급여 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실업급여 조건

실업급여를 받으려면 일정한 조건이 필요합니다. 실업급여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자발적인 실업 휴식기간을 갖거나 이직을 위해 스스로 일을 그만두는 경우에는 실업급여 수령 조건에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권고사직, 직장내 괴롭힘 등 비자발적인 이유로 실업상태가 되어야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적극적인 재취업 의지

실업상태가 된 후 재취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취업준비를 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구직활동), 피보험단위 기간 180일 이상 퇴사날 기준으로 18개월 이내 동안 피보험 기간이 180일 이상인 경우에만 조건이 됩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업 직후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가서 개인서비스 ->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으로 들어가서 수강을 합니다. 시작 후 7일 내 수료하고 14일 내 고용센터에 방문합니다.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온라인교육 수강 후 워크넷에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이력서작성 -> 구직신청 메뉴로 들어가서 클릭을 하여 구직신청을 합니다.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이후 수급자격신청서와 신분증을 준비하고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수급자격인정 신청하고 자격이 인정되면 실업급여를 신청하면 됩니다.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실업급여를 수령할 수 있는 자격이 된다면 가능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퇴직 후 1년이 지나면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남아 있더라도 자격이 자동으로 소멸이 됩니다. 퇴직 후 즉시 신청을 하고 실업급여 수령을 하면서 새로운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