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9. 6. 9. 01:10

신협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뱅킹이나 기타 인터넷, 모바일 금융 업무를 보는데 있어 필수적인 인증서입니다.






필요성에 대한 의문이나 불편함에 대한 불만이 많지만, 아무튼 현실이 그러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 모바일 뱅킹 및 기타 금융업무에 필요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협 인터넷 뱅킹에서의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순서대로 알아 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 준비물 : 보안카드 또는 OTP



1. 신협 인터넷 뱅킹 화면에 접속한 후 화면 좌측 상단의 '공인인증센터' 메뉴로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인증서 신규발급/재발급' 메뉴를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 약관 동의에 체크하고 인증서 종류 선택, 계좌번호, 비밀번호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사용자 확인'을 누릅니다.





4. 보안카드 고유번호와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5. 개인정보를 입력하거나, 혹은 이미 입력되어 있다면 해당 정보가 맞는지 확인한 후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6. 공인인증서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하드디스크, USB, 보안토큰, 휴대폰 등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7.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똑같은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8.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여기서 아니오를 누르면 공인인증서 발급이 종료되고, 예를 누르면 다른 매체에 추가 저장하기 위한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처음 해 보면 헷갈리지만 일단 한번 해 보면 그리 어렵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한번 발급받은 후에는 1년마다 갱신을 해 주어야 합니다. 갱신하는 방법은 발급받는 방법보다 훨씬 간단하니 기한을 넘기지 말고 꼭 갱신을 하도록 합시다.


(갱신기간을 넘기면? 그 땐 다시 발급받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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