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9. 6. 21. 00:27

여권발급 서류 / 여권 갱신 준비물과 발급 기간,비용

해외에 나갈 일이 있어 급하게 여권을 찾았는데,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여권 갱신 신청을 했습니다.






여권발급 서류 / 여권 갱신 준비물 / 여권 발급 기간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여권발급 서류 : 여권발급신청서, 여권용 사진, 신분증, 수수료 


1) 여권발급신청서 : 시청이나 구청에 가면 비치되어 있습니다.





2) 여권용 사진 : 6개월 내 촬영된, 가로 세로 각 3.5cm, 4.5cm 크기의 사진이 1장 필요합니다.






그리고 얼굴 크기는 정수리부터 턱까지 3.2~3.6cm 사이에 들어와야 합니다. 이 기준에 안맞으면 신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사진 찍는 기계입니다



3) 신분증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가져가면 됩니다.


4) 수수료 : 24장짜리는 50,000원, 48장 짜리는 53,000원 입니다.






2. 여권 갱신 준비물 : 여권발급신청서, 여권용 사진, 신분증, 수수료 + 현재의 여권


여권 신규 발급이 아닌, 기간 만료가 다 되어가는 여권을 갱신하는 경우입니다. 여권발급 필요 서류와 준비물이 모두 동일하고 여기에 현재의 여권만 추가로 가져가면 됩니다.


3. 여권 발급 기간 : 신청한 시청이나 구청마다 약간 다른데, 신청 후 3~7일 정도 걸립니다.


4. 여권발급 서류 준비 팁


1) 여권 발급신청서 : 시청, 구청에 가면 작성방법 샘플이 있으니 그거 보고 쓰면 헷갈리지 않고 빨리 쓸 수 있습니다.


2) 여권용 사진 : 기계로 찍어도 되고 사진관에 가서 찍어도 됩니다. 다만 사진을 좀 더 예쁘게 찍고 싶다면 사진관에 가서 찍는게 낫습니다. 대신 가격은 더 비쌉니다. 저희 동네의 경우 기계는 6,000원, 사진관은 15,000원 하더군요.


여권발급 서류를 구비해서 신청을 하면 여권접수증을 주면서 언제 오면 찾을 수 있는지 알려 줍니다. 오라는 날짜에 신분증과 여권접수증을 가져가면 여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권 접수증, 이거랑 신분증 들고 찾으러 가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