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8. 8. 01:16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삼성중공업은 LNG선, 컨테이너선, 유조선 등을 건조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형 조선사입니다. 조선업이 오랜 불경기 끝에 최근 약간의 밝은 빛줄기가 보이고 있어 삼성중공업의 주가 전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습니다. 우선주는 일반적으로 보통주보다 배당금이 높고 적은 시총 때문에 때때로 급격한 주가상승을 보여주기도 하여 우선주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 투자자들이 상당히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주가는 아주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2020년 중순경에 폭등을 했습니다. 이때 카타르와의 LNG선 도크예약건이 뉴스에 나오면서 기대감에 주가가 96만원까지 엄청나게 급등을 했었습니다.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주가는 이후 폭락하여 현재는 20만원 후반대에 머물러 있습니다. 기대감에 따른 테마성 급등이라 또 다시 주가가 급등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카타르 본계약이 이루어지면 다시 상승할 가능성도 있지만 이 역시 테마성이라 오를지 아닐지는 현재로서는 알 수가 없습니다.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한때 14조원에 이르던 매출은 6~7조원대로 반토막이 났고 이익은 끝없는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에도 1조원에 가까운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매출감소로 고정비 부담은 커졌고 강재가 상승으로 대규모 적자를 냈고 드릴십은 여전히 재고로 남아있고 등등. 악재가 많습니다. 흑자전환까지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이어서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배당금 지급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당연히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계속 적자를 보고 있고 올해도 적자를 볼 예정이며 내년에도 흑자전환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한동안 배당금 지급은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현재까지의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유증, 수주, 드릴십 매각 등 회사정상화를 위해 해야할 묵직한 과제가 많습니다.

 

그리고 삼성중공업 우선주(삼성중공우) 주가는 한때 테마성으로 크게 움직였기 때문에 다시 또 상승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