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증권사 중 한곳입니다. 1962년 설립된 유서깊은 증권사입니다. 요즘은 좀 뜸한데, 예전에는 TV 광고도 많이 했습니다. "큰 대 믿을 신 대신증권" 이라고 하던 광고문구가 선명하게 기억이 납니다.
투자자들 사이에선 배당 잘 주는 증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신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대신증권 주가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대신증권 주가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대신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등락폭이 큰 들쑥날쑥한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1년 5개월간의 주가 상승세는 엄청납니다. 7천원 초반에서 2만원까지 급등을 했습니다.
대신증권 주가는 꾸준히 장기 우상향 하는 그런 흐름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최근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에 당분간은 횡보 내지는 하락하면서 조정받는 모습을 보여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간의 대신증권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신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9년에 이익이 전년대비 크게 감소했으나 다음해인 2020년에 다시 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2021년에도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주식투자 인구가 계속 늘어나면서 대신증권의 실적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간의 대신증권의 배당금 지급 이력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신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이 계속 증가해 왔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크게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현 주가 대비 시가배당률이 6% 중반대에 달합니다. 2021년 배당금은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것이 배당주 투자자들이 대신증권을 신뢰하고 대신증권을 꾸준히 사모으는 이유인 것입니다.
대신증권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주가는 최근 급등하여 당분간 조정이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만, 실적과 배당금은 계속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정 받을 때마다 꾸준히 모아가면 배당금도 늘고 나중에 노후가 든든할 그런 주식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