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8. 4. 23:42

삼성중공업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기

삼성중공업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형 조선사입니다. 한국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과 함께 빅3로 불립니다. 한국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의 합병이 완료되면 빅2가 되겠지요.

 

 

 

 

한때 잘나갔지만 조선업 불황으로 계속해서 적자를 내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삼성중공업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3년 10월 이후 급격하게 무너진 후 계속해서 주가가 하락해 왔습니다. 2013년까지는 실적이 견고하게 유지되었는데 2014년 이익이 큰 폭으로 줄었고 2015년에는 적자 1조5천억원이라는 창사 이래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후 주가가 폭락했고 현재는 과거 전성기 대비 현저하게 가격에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유증을 두번 했고 올해도 또 다시 유증이 예정되어 있어 주가는 한동안 지지부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동안의 삼성중공업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삼성중공업의 실적은 처참합니다. 2015년 적자 이후 2020년까지 6년 연속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올해도 적자가 확실합니다. 최근 수주한 선박들이 실적에 잡히는 내년 및 내후년까지도 적자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전망이 어둡습니다. 다만 선가인상이 이루어지고 골칫덩어리인 재고 드릴십이 매각된다면 정상화가 조금은 빨라질 수도 있겠습니다.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중공업의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계속된 적자로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의 회사의 상황을 보았을 때 향후에도 꽤 오랫동안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코스피 종목 중 재무상태가 가장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유상증자, 선가인상, 드릴십 매각 이 세가지가 잘 된다면 연속적자의 늪에서 벗어나 흑자전환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고 이 때 주가도 오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