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5. 9. 21:55

삼성생명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생명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을 가입한 후 보험금 지급받을 일이 생기면 청구를 해야 합니다.

 

 

 

 

청구를 하면 보험사에서는 심사를 한 후 사유가 문제가 없다면 보험금을 지급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구를 하려면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알아야 합니다.

 

삼성생명 보험금청구서류와 보험금청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삼성생명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여러 메뉴가 있는데 그 중 두번째를 보면 보험금 청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삼성생명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2. 보험금 청구 절차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서류를 확인하고 약관동의 및 청구서를 작성하고 서류를 제출하면 심사 후 지급여부가 결정이 됩니다. 구비서류 안내를 눌러보겠습니다.

 

 

삼성생명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3. 보험금청구서류 리스트가 이렇게 조회가 됩니다. 수술을 했을 경우, 입원을 했을 경우 통원치료하는 경우 등등 케이스별로 필요한 서류들이 안내가 됩니다. 안내에 따라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하도록 합니다.

 

 

삼성생명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4. 보험금 청구바로시작 메뉴를 누르면 이런 팝업창이 뜹니다. 본인 보험금 청구, 자녀 보험금 청구 이렇게 두가지 메뉴가 뜹니다. 청구하고자 하는 대상에 해당되는 메뉴를 선택 후 청구 절차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삼성생명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5. 인증단계입니다. 이미 홈페이지에 가입이 되어 있고 인증서가 있다면 그 인증서를 사용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인증서가 없다면 휴대폰 번호 인증 또는 1회용 인증을 통해서 인증하고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삼성생명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로그인 후 절차에 따라 약관동의 및 청구서를 작성하고 미리 준비해 둔 서류를 업로드 해서 제출하면 심사 후 지급여부가 결정이 됩니다. 서류에 문제가 없고 지급이 결정이 된다면 심사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을 것이고 이후 통장에 청구한 보험금이 입금이 됩니다.

 

 

 

 

삼성생명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에 대해서 순서대로 알아보았습니다. 절차가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 해 보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서류만 미리 잘 준비해 둔다면 실제 신청하는 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서류 준비하는데에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또 공인인증서로만 로그인을 할 수 있어 절차가 복잡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공인인증서 없이도 휴대폰 번호나 1회용 인증으로 간편하게 인증을 할 수 있어 보험금 청구가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