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4. 29. 23:36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말 그대로 가족관계를 증명하는 증명서입니다.

 

 

 

 

관공서나 학교 회사 등에 제출하는 용도로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손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화면에 보이는 증명서 발급 메뉴 첫번째에 보이는 가족관계증명서 메뉴를 누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2. 위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성명, 주민등록번호 기입하고 추가정보 확인 선택하여 내용 기입하고 조회를 누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3. 로그인 단계입니다.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인증서가 없다면 발급을 받아서 등록을 한 후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4. 발급 대상자를 선택하고 증명서 종류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선택한 후 증명서 종류 선택,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공개여부 선택, 신청사유 선택한 후 발급하기를 누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5. 가족관계증명서가 바로 발급이 되면서 열리고 내용이 보입니다. 발급된 증명서 왼쪽 위에 보이면 프린터 모양이 보이는데 여기를 누르면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순서대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관공서에 직접 방문을 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터를 통해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발급을 미리 받아두는데, 스마트폰이나 USB에 받아두면 장소와 관계없이 발급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폰이나 USB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프린터 있는 사무실이나 PC 방 같은 곳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