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5. 2. 22:27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알아봅시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각종 증명서를 인터넷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연결된 컴퓨터와 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하여 증명서 발급 메뉴 중 위에서 두번째에 보이는 기본증명서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2. 이용약관 동의에 체크하고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추가정보 선택 및 입력을 한 후 조회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3. 인증서 로그인하는 단계입니다. 공인인증서 선택하여 비번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4. 증명서 종류를 기본증명서로 체크하고 증명서의 종류 선택하고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선택합니다. 수령방법은 직접인쇄로 선택하고 신청사유 선택 후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5. 그러면 증명서가 바로 발급이 되며 증명서 왼쪽 위에 보이는 프린터 모양을 눌러서 바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순서대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관공서에 가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직접 신청을 해서 발급을 받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연결된 컴퓨터와 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발급받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기본증명서 뿐 아니라 증명서 종류 선택단계에서 다른 증명서를 선택하면 그 증명서도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비용도 들지 않습니다. 이상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