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3. 7. 6. 14:06

산딸기 효능 부작용 보관방법 알아보기

산딸기 효능 부작용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딸기는 장미목 장미과 산딸기속에 속하는 식물로서 붉은 빛을 띠며 동글동글하면서 부드럽고 약간 시큼한 맛이 나는 열매입니다. 그냥 먹기도 하고 요거트에 넣어 먹거나 블루베리 등 다른 과일과 함께 먹기도 합니다. 산딸기 효능 부작용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산딸기 효능 부작용 보관방법


산딸기 효능


면역력 강화 폴리페놀 및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개선에 좋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성인병 및 감기 등을 예방하는데에도 좋은 효능을 제공합니다.

눈건강 개선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시력을 보호하고 백내장 등 눈 질환을 예방하는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비타민C,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체 노화를 유발시키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건강을 유지하고 노화를 늦추는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뼈 건강 개선 산딸기에는 마그네슘, 망간, 비타민K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개선시켜서 뼈 질환 및 골다공증을 개선하는데에 효능이 있습니다.

산딸기 부작용

산딸기는 효능이 많지만 부작용도 일부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산딸기를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체질에 따라서 알레르기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산딸기 보관방법

산딸기는 과육이 연하고 약하기 때문에 오래 보관이 되지 않습니다. 흐르는 물이 씻어서 물기를 털어낸 후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을 하고 가능하면 빨리 먹도록 합니다. 빨리 먹지 않을 거라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설탕을 뿌리고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하면 6개월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산딸기



산딸기 효능 부작용 보관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산딸기는 효능이 많고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다만 오랜기간 보관이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관방법에 따라 보관을 해도 금방 상하기 때문에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보관하고자 한다면 냉동을 하거나 잼으로 만들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산딸기 효능 부작용 보관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