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9. 10. 20. 21:44

사진으로 보는 개 종류 / 강아지 종류와 특징

개는 사람과 가장 가까운 동물입니다. 고양이도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사람과의 친밀도와 대중적인 면에서는 개가 더 사람과 가깝습니다. 혼자 노는 고양이와 달리 개는 사람을 따르며 주인에게 충성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인간의 반려 동물입니다. 귀여운 강아지의 모습을 보면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주인에게 꼬리를 흔드는 강아지를 보면 그야말로 심쿵하죠.


개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개 종류는 너무나도 많아서 다 설명하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유명한 개 종류 중심으로 사진과 함께 그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골든 리트리버

스코틀랜드 출신의 중형 견종입니다. 매우 온화하고 사교성 있는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본래 사냥개로 활용되기 위해 교배된 개 종류입니다. 영화에서 주인이 총으로 새를 쏘면 가서 물어오는 개가 바로 골든 리트리버입니다.



골든 리트리버입니다






그레이 하운드

개 종류 중에서 가장 빠르게 달리는 견종입니다. 사냥견이며, 시력이 뛰어나서 사냥시에 다른 동물을 눈으로 보고 추적하는데 활용됩니다. 미국의 일부 주에서는 그레이 하운드 경주 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달마시안 

월트 디즈니의 101마리 달마시안에 나와서 유명해진 견종입니다. 유명새와 멋진 외모 덕에 (해외에서)반려견으로 인기가 높지만 성격이 거칠어서 실제로 키우기는 쉽지 않은 견종입니다. 본래 마차를 지키던 경호견이었기 때문에 성격이 매우 거칠고 다루기가 쉽지 않습니다.






로트와일러

경비견으로 사육된 적이 있는 개 종류입니다. 성격이 사납고 무는 힘이 매우 강해서 맹견으로 분류됩니다. 한국에서는 동물보호법에 의해 목줄과 입마개 없이는 외출할 수가 없습니다. 미국에서는 로트와일러에 의한 인명 사고가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몰티즈

작은 체구, 하얗고 깨끗한 외모에 머리도 좋아서 반려견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키우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다 커도 덩치 작은 강아지 같아 보입니다. 교배된 품종이 아니라 자연발생한 종이기 때문에 야생성이 있습니다. 키울 때 훈련을 잘 시켜야 곤란한 일을 겪지 않습니다.






보더 콜리

영국에서 양치기 용으로 사용되던 개 종류입니다. 덩치가 크고 활발하며 체력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머리도 매우 뛰어납니다. 대단히 탁월한 학습능력을 보여주는 견종입니다. 똑똑하고 성격 활발하고 체력도 좋으니 키우기 쉬울 것 같지만, 사실은 매우 키우기가 어렵습니다. 이 똑똑하고 에너지 넘치는 보더 콜리를 키우기 위해서는 주인도 그만큼 부지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불독

독특한 외모로 호불호가 갈리는 개 종류입니다. 주둥이가 짧고 코가 위로 벌어져 있어 잘 때 코를 심하게 골며 잡니다. 과도한 개량에 의해 탄생된 견종이며, 그래서 신체적으로 문제가 많습니다. 인간의 욕심이 만들어낸 견종입니다.






비글

머리가 좋고 행동이 민첩한 사냥견입니다. 소형 동물을 사냥합니다. 에너지가 넘치고 사교성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에게 비글미가 있다고 하기도 합니다. 성격이 드세고 고집이 있어서 훈육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키우는데 꽤나 고생을 하게 됩니다. 보통 지* 견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대부분은 비글의 특성을 파악하지 못한 주인의 책임이 큽니다.






시바견

진돗개와 비슷한 외모를 가진 일본 출신의 개 종류입니다. 주인에게는 온순하지만 실제 성격은 사나운 편입니다. 독특하고 귀여운 짤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고 캐릭터 상품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요크셔 테리어

작고 예쁘고 똑똑해서 애완견으로 매우 인기가 높은 품종입니다. 덩치가 작아서 다 커도 귀여운 강아지 느낌이 듭니다. 잉글랜드 북부의 요크셔 지역에서 탄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뚜렷한 이목구비에 눈이 매력적이고 털 스타일도 매우 우아한 견종입니다. 태생이 쥐를 잡던 사냥개이기 때문에 근처에 햄스터 같은 동물을 두면 안됩니다.






웰시 코기 

영국 웨일즈 출신의 목양견 계통 견종입니다. 몸에 비해 다리가 짧습니다. 이 모습이 귀여워서 인기가 높습니다. 다리는 짧지만 계단도 오르고 할 건 다 합니다. 겁이 없고 적극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주인에 대한 충성심도 높습니다.






진돗개 

전남 진도 출신의 대한민국 토종견입니다. 천연기념물 53호입니다. 진도군에서 심사를 받아 통과되면 천연기념물로서 보호받게 됩니다.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높고 집을 잘 지킵니다. 사냥개로서의 특징도 가지고 있어 작은 동물들을 사냥하기도 합니다.






푸들

매우 유명한 견종입니다. 꼬불꼬불하고 굵은 털이 특징입니다. 푸들만의 독특한 털 스타일은 사실 인위적으로 꾸며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냥 놔두면 온 몸에 털이 납니다. 털이 풍성하지만 털날림이 없어 이 점에 키우기에 매우 편합니다.





여러 가지 개 종류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무수히 많은 견종이 있습니다.






한 포스팅에서 모두 다루기엔 그 종류가 너무 많아서 이 정도에서 포스팅을 끊을까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