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보스토크 공항 위치,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시간, 택시 요금을 알아 보겠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은 러시아 프리모르스키 지방 아르툠(Artyom, Primorsky Krai, Russia) 이라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 시내에서 약 44 킬로미터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로는 약 한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블라디보스토크 공항 위치
블라디보스토크 공항 위치를 구글 지도 등에서 보면, 주변이 허허벌판임을 알 수 있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 공항 위치는 그래서 한국의 공항의 위치(시내와 가까운)에 익숙한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생소해 보입니다.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에서 블라디보스토크 시내까지 가려면 택시를 타야 합니다.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에 가서 보면 택시를 불러 주는 부스가 하나 있습니다. 여기 가서 목적지를 맡하면 택시를 불러 줍니다. 택시 색깔과 번호를 알려 줍니다.
부스에서 카드 결제 가능하며(비자 또는 마스타 카드)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에서 시내까지의 택시 요금은 1,500루블입니다. 한화로 2만8천원 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또다른 방법은 공항 앞에 대기 중인 택시를 직접 잡아 타는 것입니다. 공항 앞에는 늘 택시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가서 기사와 목적지 및 택시 요금을 흥정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러시아어가 유창하고 현지 사정에 매우 밝은 사람이라면 모를까(그런 분이라면 이 포스팅을 보고 있지 않겠죠), 웬만해선 별로 권유하고 싶지 않은 방법입니다.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택시 부르는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막심 (maxim)이라고 하는 택시 앱으로 택시를 부르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러려면 공항에서 유심칩을 사서 끼워서 러시아 전화번호를 받아야 합니다.
시내에 가서도 택시를 수시로 계속 이용해야 한다면 유심칩 끼우고 막심 이용하는 것이 편리할 것입니다. 하지만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에서 시내까지 간 이후 택시 탈 일이 거의 없다면 굳이 택시 앱을 설치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사람들의 첫 목적지는 아마 대부분 호텔일 것입니다.
호텔에서 묵고, 체류기간동안 관광을 한 후, 호텔에서 다시 택시 타고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으로 가겠죠. 이럴 때는 호텔 카운터에 이야기하면 택시를 불러 줍니다. 번거롭게 유심 사고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 공항 위치와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 택시 요금을 알아 보았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 공항 위치,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택시 잡는 법 등등, 블라디보스토크 처음 가게 되면 모든 것이 생소하고 낯선데, 일단 한번 갔다 오면 익숙해집니다.
혹시나 또 가게 되면 그 다음부터는 자연스러워지지요. 블라디보스토크 공항 위치,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내용은 여기서 끝이고, 블라디보스토크 시내 사진 몇 장 올리고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