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0. 5. 25. 23:35

복지로 사이트에서 차상위계층 확인하는 방법

차상위계층은 정부로부터 많은 종류의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차상위계층인지 여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복지로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사이트에서 차상위계층 확인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써 보겠습니다.


[복지로 사이트에서 차상위계층 확인 방법]


1.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한 후 화면 오른쪽에 보이는 복지서비스 모의계산 메뉴를 누릅니다.



복지로 사이트 차상위계층 확인 방법






2.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 국민기초생활보장 계산해보기로 들어가야 합니다.





3. 여러가지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가구원수, 거주지, 장애정도, 65세이상 여부, 30세미만 한부모 가구 여부 등등을 입력합니다.





4. 소득재산정보를 입력합니다. 근로소득, 사업소득, 재산소득 및 지출요인 등을 입력하고 재산이 얼마인지도 써야 합니다. 주택가격이 얼마인지, 건물,토지를 소유하고 있다면 가격이 얼마인지, 임차보증금, 기타재산, 금융재산, 차량가액, 부채 등을 기입합니다.



복지로 사이트 차상위계층 확인 방법





복지로 사이트 차상위계층 확인 방법



5. 그리고 부양의무자 정보를 입력한 후 결과보기를 누르면 자신이 차상의계층인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복지로 사이트 차상위계층 확인 방법 완료



복지로 사이트에서 차상위계층 확인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써 보았습니다. 정보를 가능한 한 정확하게 입력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기서 조회한 차상위계층 확인 결과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력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고 재산 등은 건물가격에 대한 공시지가를 입력자가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실제 신청 후 공적자료조사 등의 과정을 거쳐야 본인이 차상위계층인지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복지로 사이트에서 차상위계층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