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0. 5. 24. 00:13

환율조회 사이트에서 환율 알아보기

해외주식을 하거나 해외로 송금을 할 때 환율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내가 주식매매나 송금을 할 때 원화로 얼마가 필요한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환율 조회 사이트에 들어가면 내가 원하는 화폐의 환율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환을 조회 사이트에 들어가서 환율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환율조회 사이트에서 환율 알아보기]


포탈 사이트에서 환율조회 사이트로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 환율'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1달러가 원화로 얼마인지가 보입니다. 현재 1달러에 1,240.50원이네요.



네이버 환율조회 사이트 화면






달러에 원하는 금액을 넣으면 자동으로 원화로 계산되어 화면에 나타 납니다.



네이버 환율 조회 사이트 화면



아래에 보면 달러뿐 아니라 엔, 유로, 위안 등 다양한 국가를 화폐가 있습니다. 원하는 화폐 선택해서 위 달러 확인한 방법과 같이 환율을 확인하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환율조회 사이트 화면



네이버 금융의 환율 확인 화면으로 가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finance.naver.com/marketindex/



네이버 환율조회 사이트 화면



원하는 화폐를 선택하면 환율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프 아래에는 계산기가 있구요.



네이버 환율조회 사이트 화면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표로 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전은 살 때하고 팔 때, 송금할 때와 입금받을 때가 조금씩 다릅니다. 그에 대한 데이터 여기서도 여기서 다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환율조회 사이트 화면



팔 때보다 살 때, 받을 때보다 보낼 때가 조금씩 더 비싸죠. 여기에 수수료까지 있습니다.


네이버 말고도 다음 환율조회 사이트도 있습니다.



다음 환율 조회 사이트 화면



네이버 금융 환율조회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환율 기본정보, 계산을 할 수 있고 날짜별 환율 및 살때 팔때, 보낼 때 받을 때의 환율 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국민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등 시중 은행에서도 각자 환율조회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주 미세한 차이는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데이터는 거의 동일하니 편한 곳으로 접속해서 보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