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수생 거북이 키우기 사육장 어항 여과기 물높이 먹이 알아보겠습니다. 반수생 거북이란 땅과 물을 왔다 갔다 하는 거북이 종류를 말합니다. 일부 작은 반수생 거북이들은 반려동물로도 키울 수 있습니다. 환경을 잘 꾸며주고 잘 보살펴 주면 제대로 키울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수생 거북이 키우기 사육장 어항 여과기 물높이 먹이 알아보겠습니다.
사육장 꾸며 주기
반수생이므로 사육장 안에 물과 육지가 같이 있어야 합니다. 변온동물이므로 체온유지를 위한 스팟등과 비타민D 합성을 위한 UVB등도 달아 주어야 합니다. 사육장 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25도에서 30도 사이로 유지시켜 주어야 합니다. 온도변화가 너무 크면 안됩니다.
어항 여과기 설치
거북이는 많이 먹고 배설도 많이 하기 때문에 물이 금방 더러워집니다. 매번 청소해 줄 것이 아니라면 어항 여과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어항 여과기를 설치하고 적어도 1주일에 한번은 환수도 해주어야 합니다. 방치하면 어항 내부가 거북이 배설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물높이 맞춰 주기
물이 너무 낮으면 헤엄을 칠 수 없으니 물을 적당히 깊게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정해진 것은 없지만 체고의 두배 정도 해주면 됩니다. 깊어도 큰 상관은 없지만 편하게 올라갈 수 있는 육지는 꼭 있어야 합니다.
먹이 주기
시중에 파는 반수생 거북이용 사료를 사서 매일 조금씩 주면 됩니다. 가끔씩 건조 밀웜, 배추, 상추 등을 별식으로 주면 좋습니다. 너무 많이 먹어서 과식하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조금씩 줘야 합니다.
반수생 거북이 키우기 사육장 어항 여과기 물높이 먹이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어항 구성이 복잡하고 위생관리에 신경써야 해서 손이 많이 가는 반려동물입니다. 잘 관리해 주지 않으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북은 수명도 매우 깁니다. 한번 키우기 시작하면 적어도 20년은 키워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우기 전에 잘 생각하고 결정하도록 합니다.
이상 반수생 거북이 키우기 사육장 어항 여과기 물높이 먹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