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소리가 안날때 소리나게 하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을 마치고 집에 와서 TV를 틀었는데 소리가 안난다면 난감하겠지요. tv 소리가 안날때 조치하는 방법 몇 가지가 있습니다. 화면은 보이는데 아무리 해도 소리가 안나면 답답할 것입니다. tv 소리가 안날때 소리나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tv 소리가 안날때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가볍게 툭툭 TV 두드리기
tv 소리가 안날때 많은 사람들이 하는 고전적인 임시조치법입니다. tv 소리가 안나올때 뿐 아니라 화면이 안 나올때나 지지직 할 때도 사람들은 tv를 툭툭 칩니다. 너무 세게 치면 고장이 날 수 있으니 가볍게 쳐야 합니다. 툭툭 치면 잠시 연결 불량이던 내부 회로가 붙어서 운 좋게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전원 껐다 다시 켜기
컴퓨터나 전자제품이 오작동할 때 전원을 껏다가 켜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컴퓨터가 잘 안되면 주로 다 켜면 잘 되더군요. tv 소리가 안날때도 tv를 껐다가 켜면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툭툭 두드리기와 마찬가지로 고전적인 임시 조치법 중 하나입니다.
리모컨 음성 버튼 확인하기
음성조절 버튼이 두 세트 있는 tv가 있습니다. 한 세트는 음량레벨을 조정하는 버튼입니다. 또 다른세트는 그 레벨 안에서 미세하게 소리를 조정하는 버튼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두번째 버튼을 이용해서 소리를 조정하는데, 첫번째 버튼의 소리가 0이 되어 있으면 두번째를 아무리 키워드 소리가 날 수 없습니다. 이럴때는 첫번째가 0인지 확인을 해 보고 0이되어 있다면 여기를 눌러서 음량을 올려야 합니다.
전원이나 그외 케이블 뺏다 다시 끼우기
tv 소리가 안나올때 tv 뒤에 있는 전원이나 기타 케이블(셋톱박스, 데이터)을 뽑았다가 다시 꾸욱 끼우면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접촉이 불량인 경우인데, 뽑았다가 다시 꾸욱 눌러 끼우면 접촉이 제대로 되어 고쳐질 수 있습니다.
tv 소리가 안나올때 임시조치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tv뿐 아니라 모든 전기전자기기는 많은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고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받고 데이터를 주고받습니다. 오래 쓰다 보면 미세한 접촉불량 등의 이유로 소리가 안난다던지 하는 식으로 오작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조치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tv 소리가 안날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서 일시적으로 고쳐졌다가 다시 또 오작동을 하거나, 이렇게 해도 정상으로 되돌아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땐 서비스를 요청하여 수리를 해서 사용을 해야 할 것입니다.
이상 tv 소리가 안날때 조치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